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증상

by ٩(๑•̀o•́๑)وو 2013. 4. 5.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증상


목감기는 급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며 목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목감기는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통은 과도한 온도차이나 열성질환, 피로, 과로, 체질이 허약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목감기 증상 및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증상
목감기 증상 초기에는 대개 가벼운 기침을 하거나 목이 건조하고 다른 이물질이 들어간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감기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고열이 나거나 두통, 식욕부진과 함께 음식물을 삼키기도 힘들 정도의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목감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목을 최대한 따뜻하게 보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외출시에는 목도리나 스카프를 착용하도록 하며 위생관리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이나 목감기에 좋은 차를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 - 도라지차, 대추차, 오미자차, 유자차, 생강차 등이 목감기에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배, 파인애플, 매실, 모과, 도라지, 무, 생강 등이 목감기에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는 보통 면역력이 떨어져 발병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몸의 안정과 건강을 회복하는게 우선입니다. 또한, 목이 건조하게 되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따뜻한 물이나 위에서 언급해드린 목감기에 좋은 차들을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이 목을 자극할 수도 있으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