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자차효능 및 유자차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5. 6.



유자차효능 및 유자차 칼로리


유자차효능 - 혈액순환
유자에는 펙틴과 레모넨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헤르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의 흐름을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뇌혈관 질환 예방에도 유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유자차효능 - 감기예방
유자차의 효능으로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듯 한데요.
유자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예방이나 피로회복에 유자차의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유자의 레모넨 성분이 기침을 완화시키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어 목감기나 기침감기에 걸렸을 때 유자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좋습니다.

유자차효능 - 식욕촉진
유자 특유의 시큼하고 달콤 쌉싸름한 맛은 식욕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욕이 떨어졌을 때 따뜻한 유자차를 마시면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자차효능 - 피로회복 및 골다공증 예방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C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고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유자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유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유자의 칼슘 성분이 바나나의 10배, 키위의 3배라고 합니다.

유자차 효능 - 숙취해소
숙취때문에 힘드신 분이라면 아침에 따끈따끈한 유자차를 마시면 숙취해소나 갈증해소에 도움이 된딥니다.


유자차의효능 - 천식 및 가래 제거
천식이나 가래가 있는 분들은 물을 대신해 유자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유자차효능 - 중풍예방
유자는 모셀혈관을 강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중풍을 예방하는데 유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유자차 칼로리 및 유자 영양소
- 유자차 칼로리는 한잔당 약70~80kcal 정도라고 하는데요.
유자 칼로리가 100g당 48kcal 입니다.
유자차에는 보통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기가 좀더 높습니다.

- 유자 영양소(100g 기준)


유자를 구입할때는 껍질이 단단하고 울퉁불퉁하면서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향과 색이 짙을 것일수록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