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홍화씨의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7. 12.



홍화씨의효능 7가지


홍화씨의효능 - 혈액순환
홍화씨는 우리 몸에 피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여 한 곳에 맺혀 있는 증세인 어혈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로인해 생리통이나 타박상 등의 통증이 있을때 홍화씨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목이 뻐근해지거나 어깨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경우에도 홍화씨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홍화씨의효능 - 혈관질환 예방
홍화씨에는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혈압 및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해주는 홍화씨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압이 높은 분들도 홍화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되돌려준다고 합니다.






홍화씨의효능 - 뼈 건강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홍화씨는 뼈 건강을 유지시켜주거나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뼈가 부러지게 되면 그 접착을 위해서 인체에서 분비되는 물질이 있다고 하는데요. 홍화씨의 효능 중에는 이런 물질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뼈 건강에 좋습니다. 뼈 건강에 좋은 홍화씨는 골다공증 및 관절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홍화씨의효능 - 스트레스 해소
홍화씨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는 홍화씨는 스트레스 해소 뿐만아니라, 두뇌회전에도 좋습니다.


홍화씨의효능 - 피부암 예방
요즘과 같은 더운 여름날씨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홍화씨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홍화씨에 들어 있는 토코페롤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홍화씨의효능 - 다이어트
홍화씨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리놀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특히,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는데 홍화씨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홍화씨의효능 - 암 예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홍화씨의 효능으로는 암 예방이 있습니다. 홍화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암을 예방해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홍화씨 부작용
홍화씨가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간혹 부작용이 있을수도 잇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분들이 칼슘이 풍부한 홍화씨를 과다섭취하면 위산이 과다분비되어 복통과 함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초나 대추, 생강 등과 함께 홍화씨 차를 만들어 섭취하시면 맛도 좋고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