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현미차효능 5가지 및 현미차만드는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2. 17.



현미차효능 - 당뇨개선
현미차를 마시면 우리 몸에 당분이 과다하게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당분이 흡수되는 속도를 막아줄 뿐만아니라, 인슐린을 조절하여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췌장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및 대장암예방
고기나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현미는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변의 양을 증가시키며, 변의 장내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주기때문에 숙변제거와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이나 대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현미차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현미차만드는법으로 차를 만들어 식사후에 마셔주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및 피로회복
현미에는 옥타코사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옥타코사놀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이 운동에너지인 글리코겐을 증가시켜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
현미가 여성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현미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및 피부질환 개선
현미에 함유된 비타민B군들은 윤기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현미배아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E와 F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토피나 건선 등의 피부질환에도 현미차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현미차를 마시면 대장의 작용을 도와서 인체의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현미차만드는법
- 현미차를 만들기 위해서 우선 현미를 깨끗이 씻고 체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한 후 말려줍니다.
- 말린 현미를 갈색빛이 돌때까지 볶아주도록 하세요.
- 볶은 현미를 삼베주머니에 넣고.. 현미와 물의 비율을 1 : 8 로하여 10분 정도를 끓인 후 그 물을 용기에 담아주세요.
- 다시한번 같은 양의 물을 붓고 또다시 끓여줍니다.
- 처음 끓인 물과 두번째 끓인 물을 섞어서 물 대용으로 마셔주면 된답니다.

간단하게 나마 현미차효능과 현미차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당뇨가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식후에 한잔씩 마셔주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