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른오징어 효능 5가지와 마른오징어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21.



마른오징어 효능 - 각종 성인병예방
마른오징어의 겉표면에는 하얀가루가 있는데요. 이 하얀가루가 타우린이라는 성분으로 우리몸에서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마른오징어에 풍부한 타우린과 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들이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이로인해..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뇨예방 및 피로회복
마른오징어가 당뇨가 피로회복에 좋은 이유도 풍부한 타우린 성분 덕분인데요. 마른오징어를 섭취하면 이 타우린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마른오징어의 타우린 함유량은 우유의 50배, 소고기의 15배에 달할정도로 풍부하다고 합니다.





기억력 향상 및 치매예방
마른 오징어에는 두뇌건강에 좋은 DHA와 EPA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수험생들의 학습능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나이드신 분들의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마른오징어에는 두뇌와 치매예방에 좋은 비타민E 성분도 들어 있답니다. 마른오징어가 기억력이나 집중력에 도움이 될수는 있습니다만, 너무 많이 씹게되면 사각턱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 건강 및 시력향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마른오징어 효능으로는 간을 건강하게 해주고 시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인데요. 오징어를 섭취하면 해독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시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먹지는 마세요. 턱관절이 지나치게 발달하면 미관상 보기 싫을수도 있답니다~~

01234


마른오징어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마른오징어 칼로리
마른오징어 100g 기준으로 했을 때 칼로리가 약 360kcal 라고 하는데요.
일반 물오징어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71kcal 라고하니 차이가 참 많이 나네요.
특히.. 마른오징어를 술안주로 드신다면 마요네즈나 땅콩을 덤으로 먹게되니 아무래도 칼로리는 더욱 높아질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