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선지 효능 4가지와 선지국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3. 27.



어릴적엔 추운 겨울날 뜨거운 선지국을 참 좋아했는데요.
지금은 국밥집에 들르면 어릴적 생각에 선지국밥을 시켜먹곤 하는데요.
물론, 그 맛은 지금보다는 어릴적이 좋았던거 같네요. ㅎㅎ
오늘은 선지효능과 함께 선지국 칼로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
여성분들은 매달 생리로 인해 철분이 없애지기 때문에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선지가 이러한 빈혈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선지에는 우리몸에 흡수되기 쉬운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선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선지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27kcal 일 정도로 열량이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선지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없기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다른 다이어트음식들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중금속 배출
잘못된 식습관이나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체내에 카드뮴이나 납, 구리 등의 각종 중금속이 쌓이게 되면 호흡기질환이나 피부질환 등의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선지가 체내의 중금속들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숙취해소에도 선지 효능이 뛰어난데요. 선지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이 알코올을 배출시키는 작용을하며, 선지에 풍부한 단백질은 체내에서 분해되면서 발생시키는 펩타이드 또한 알코올을 해독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숙취로 힘들다면 선지국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선지국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듯이 선지의 칼로리는 100g 당 27kcal 인데요.
우리는 선지국으로 많이 해먹기 때문에 콩나물이나 고추장, 마늘 등의 각종 재료들이 첨가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선지국 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약 830kcal 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