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안이 헐었을때 해결방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7. 3.


입안이 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몸에 피로와 과로가 쌓이면서.. 여기에다가 스트레스가 겹치게 되거나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적정량의 비타민이 충족되지 않으면서 몸의 영양분의 밸런스가 깨져버리면 입안이 헐 수 있는데요.


입안이 헐었을때에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그 동안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비타민을 보충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음식을 통해서 입안이 헐었을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
입안이 헐면 음식을 섭취하기가 힘들어 지는데요. 이럴때는 우유를 마시면 좋습니다. 우유에는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입안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이고 특히.. 구내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안이 헐어 잇몸이 약해진 상황이니 너무 뜨겁게 마시지는 마세요.



입안이 헐었을때나 입안에 염증이 생겼다면 환부에 꿀을 발라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꿀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균을 없애주는 살균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연근
구내염에 걸렸다거나 입안이 헐었다면 연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요.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소염작용을 하여 입안의 염증들을 없애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입안의 세포들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가지
가지가 입안 염증을 없애는데 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입안에 혓바늘이 돋았다거나 입안이 헐었을때, 입안 염증 및 상처 등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지꼭지를 달인 물에 굵은소금을 넣고 양치질을 하루 2~3회 하면 통증을 가라앉히고 입못에서 피가나는 것을 멈추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 방법이 귀찮은 분들은... 가지로 즙을 내어 입안에 발라주면 됩니다.

입안이 헐거나 염증이 생기면 통증도 힘들지만 음식을 섭취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통증이 너무 심한경우에는 참지 마시고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셔서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치유가 이뤄지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