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냄새 제거방법 best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7. 18.


입냄새는 정말 냄새를 풍기는 당사자는 물론이고 대화를 나누는 상대방에게도 스트레스와 곤욕일 수 있는데요. 입냄새가 나는 원인중의 90%가 충치나 혀의 설태, 잇몸병, 구강건조증 등의 구강질환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10%는 흡연, 공복, 과로와 피로, 축농증, 인후염, 편도선염, 편도결석, 역류성식도염, 위장질환으로 인해 입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입냄새가 나더라도 정작 당사자가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입냄새를 진단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손등이나 팔 등에 침을 묻히고 3초 뒤에 냄새를 맡아본다거나, 종이컵이나 양손을 모으고 입김을 불어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입냄새가 지독하다면 상대방을 위해서라도 해결책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입냄새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치질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양치질은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치를 통해 충치균을 일으키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양치질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특히.. 음식을 먹고나면 3분 이내에 양치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참, 양치할 때 혀와 혈 안쪽까지 깨끗이 닦으셔야 합니다.


치실
양치질을 아무리 깨끗하게 하더라도 치아 사이사이에 끼여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모조리 제거할 수는 없다고 하는데요. 이 음식물 찌꺼기가 시간이 지나면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치실을 이용하면 제거할 수 있답니다.


물 섭취
입안에 있는 침에는 나쁜세균을 제거해주는 보호효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침이 마르게 되면 입안에 있는 세균들의 번식이 늘어나면서 입냄새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침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하루에 8잔 정도씩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특히, 물 섭취는 입냄새 제거방법으로도 좋습니다만, 몸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습관적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청결제
당장 사람들 만나야 하는데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구강청결제를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구강청결제가 입냄새 제거와 함께 춛치 및 치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알코올 성분이 없는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은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금연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유해성분이 많은 담배를 태우면 구강건강을 악화시키면서 지독한 입냄새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특히, 니코틴이 치석을 일으켜 충치 및 치아변색의 원인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녹차나 홍차 섭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입냄새 제거방법으로는 녹차나 홍차를 자주 마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녹차나 홍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입속에 존재하는 나쁜세균의 번식이나 성장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하루 3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입냄새가 심한 분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자신의 입냄새를 알고 본인이 먼저 상대방과의 대화를 꺼린다는 것인데요. 구강질환의 90%가 입냄새의 원인이라고 하니 상태가 더 나빠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