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옥수수 효능 BEST 7가지

by ٩(๑•̀o•́๑)وو 2014. 7. 21.


7월 제철음식중의 하나인 옥수수는 마트나 시장에 가더라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먹기도 편한 옥수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은데요. 필자도 가끔씩 어릴적 생각에 먹곤합니다만, 이에 껴서 좀 부담스럽더군요. ㅎㅎ 옥수수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에 옥수수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무더운 여름철 많은 분들의 관심사가 다이어트가 아닐까 하는데요. 100g 기준으로 옥수수의 칼로리가 106kcal 일 정도로 열량이 낮으면서도 지방함량 또한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데요. 하지만, 옥수수에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무기질, 비타민 등이 부족해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의 불균형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찾아오는 불청객중의 하나가 변비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옥수수를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대장속에 변이 오래 머물지 않도록 만들어 주기때문에 변비와 숙변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옥수수가 아니더라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 등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부종 제거
부종제거에 옥수수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아침에 눈뜨면 얼굴이나 손발이 자주 붓는분들 계실텐데요. 이렇게 몸이 자주 붓는것을 부종이라고 하는데요. 옥수수 수염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서 부종을 제거해주고 결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출산후에 붓기가 빠지지 않는다면 옥수수 수염차를 마셔보세요.


충치 예방
우리는 이가 아프다거나 잇몸질환이 있을때 인사돌이나 덴타롤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인사돌이나 덴타롤에 들어 있는 베티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옥수수에 이러한 성분이 들어 있어 충치를 예방해 주는 등의 구강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우리는 옥수수를 먹을때 옥수수 수염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정에 술을 자주 드시는 분이계시다면 옥수수 수염차를 마련해 두면 좋은데요.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몸속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주면서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특히, 물 대신 꾸준히 마시면 당뇨병이나 신장병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옥수수 알맹이의 씨눈에는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토코페롤 성분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습진의 저항력을 높여주며, 피부보습을 도와줄 뿐만아니라,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옥수수 효능으로는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해 준다는 것인데요. 체내의 혈관안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고 혈압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옥수수에 풍부한 리놀산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여름에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중의 하나가 옥수수가 아닐까 하는데요. 미리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 그럼, 옥수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무지막지하게 더운 날씨인데요. 시원한 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