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김 효능 best 7가지

by ٩(๑•̀o•́๑)وو 2014. 8. 16.


혈관계질환 개선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김 효능으로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김에 들어 있는 알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 몸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각종 혈관계질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뼈 튼튼
김에는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뼈가 약한 분들이라면 식사때마다 김을 챙겨 드세요.





면역력 증진
피로가 누적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는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요. 김에 들어 있는 포미란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의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김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치매예방 및 간건강
김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타우린 성분이 치매를 예방해주고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가정에 나이드신 분이 계시거나 술자리가 많으신 분, 혹은.. 간 건강이 안좋은 분들이 계시다면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눈 건강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많아지면 눈이 피로해지고 충혈이 생기면서 심지어 시력까지 떨어질 수 있는데요. 김에는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의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야맹증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김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100g 기준으로 김의 칼로리는 19kcal 일 정도로, 열량이 굉장히 낮으면서도 고단백질 식품이라 다이어트시에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