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미와 주근깨없애는법 5가지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4. 8. 27.


기미나 주근깨가 얼굴, 손발에 생겨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로는 햇볕에 장시간 그을리거나 노화현상의 하나로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미와 주근깨는 생기기는 쉬워도 없애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피부관리를 잘 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기미와 주근깨없애는법으로 시술과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었습니다만, 필자는 음식으로 도움되는 방식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이팩을 해주세요.
햇볕에 오랜시간 그을려 피부가 따가우면 오이로 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이로 팩을 해주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활력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이 생겼다면 오이팩을 하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용하는 방법은... 오이로 즙을 내고 여기에 밀가루를 섞은 후에 식초를 조금 타서 걸쭉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이것을 천에 바르고 얼굴에 덮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떼내세요. 그리고,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면 피부가 맑아진다고 합니다.





율무차를 드세요.
율무는 기미와 주근깨,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며, 노화방지에도 좋은데요. 먹는법으로는... 깨끗이 씻은 율무의 물기를 빼주세요. 이 율무를 프라이팬에 볶아서 용기에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볶은 율무를 끓여서 꿀을 조금 첨가하여 하루에 3잔씩 마셔주면 여드름, 기미와 주근깨 없애는 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에 직접 율무팩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임산부는 율무를 섭취하지 마세요.


김이 좋아요.
평소에도 자주 먹는 김이 기미와 주근깨에 좋다는건 처음 알았는데요.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김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원인인 멜라닌 색소가 짙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식사때마다 챙겨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백초가 좋아요.
삼백초가 기미와 주근깨 치료에 그 효능이 뛰어날 뿐만아니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식욕이 없을때, 성욕이 떨어질때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기미와 주근깨없애는법으로는... 흐르는 물에 삼백초를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적색와인이나 백색와인을 붓고 밀폐시켜서 냉장고에 1주일정도 보관후에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둥글레차를 드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미 주근깨없애는법으로는 둥글레차가 있는데요. 둥글레차를 꾸준히 마시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줄 뿐만아니라,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들을 배출시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둥글레의 줄기와 잎을 곱게 찧은 즙을 피부에 바르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