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톱무좀 치료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9. 1.


발톱무좀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발톱무좀에 걸리는 주원인으로는 곰팡이나 박테리아 등에 감염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온도가 높으면서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하는 곰팡이균은 우리몸에서 땀이 잘 차는 손과 발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발톱무좀에 걸리면 발톱의 광택이 사라지고 발톱색이 회백색으로 탁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발톱이 두꺼워지고 각질이 떨어지거나 갈라지기 때문에 본인 뿐만아니라, 남들에게 보여주기도 민망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발톱무좀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 치료법

발톱무좀 약을 이용해 보세요.
어떠한 병이든 초기에 잡으면 쉽게 완치될 수 있듯이 발톱무좀도 방치하지 말고 조기에 치료하면 좋은데요. 약국에 가시면 발톱무좀에 바를 수 있는 약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발톱무좀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 약을 사용법에 맞게끔 꾸준히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무좀에 먹는 약도 있어요.
발톱무좀 치료법으로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을 함께 활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발톱무좀에 먹는 약으로는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 등의 백선균을 잡아주는 항진균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트라코나졸은 완치율이 높은 반면에 간독성이 강하고, 플루코나졸은 간독성이 낮은 반면에 완치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안좋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병원치료
조기에 완치하지 못했다면 발톱무좀 치료법으로 병원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발톱무좀은 증상이 악화되면 치료가 길어지면서 어려울 뿐만아니라, 전염성이 강하고 재발할 가능성 또한 높기때문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본인의 현재 무좀상태에 따라서 적당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톱무좀 예방하기
아래의 내용은 발톱무좀 치료법이라기 보다는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양말이나 신발.. 혹은 발에 꽉끼는 신발을 오랜시간 신고 있으면 발에 땀이차고 습해져서 각종 곰팡이균이나 박테리아가 증식하여 무좀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발에 땀이 차면 양말을 갈아신는 습관을 들이시고, 발에 꽉끼는 신발이나 통풍이 안되는 신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 발을 씻으면 대충 닦아버리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무좀균이 번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발을 씻으면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깨끗이 닦고 말려주시는 것이 발톱무좀을 예방하는 길이라고 합니다.


- 녹차가루나 녹차티백, 녹차잎 등을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녹차티백이나 녹차가루를 우려낸 물로 족욕을 한다거나, 녹차가루나 녹차잎을 갈아서 발톱무좀이 있는 환부를 꾸준히 발라줘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발톱무좀 치료법과 예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무좀에 걸리면 남에게 보이기도 민망하고 본인도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조기에 치료하셔서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