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무줄팔찌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

by ٩(๑•̀o•́๑)وو 2014. 9. 2.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문방구를 굉장히 좋아하네요.
저네들 눈에는 신세계처럼 보이나봐요. ㅎㅎ

얼마전에는 둘이서 문방구를 다녀오더니
"고무줄 팔찌 만들기"라고
사가지고 와서 거실에서 만들더군요.


(아이들이 만든거네요. ㅎㅎ)

처음에는 서로 얘기하면서 만드는거 같더니
생각대로 안되는지 물어보더군요.

사용설명서를 봐도 설명이
좀 애매하게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대충 설명서대로 알려줬는데요.
아이들에게 알려준 저의
고무줄 팔찌 만들기랍니다. ^^


팔찌만들기 구성품 인데요.
Y자형 막대는 고무줄을 끼우는 용도이고
손가락으로 고무줄을 옮기는게 힘들기 때문에
막대고리로 고무줄을 옮기시면 된답니다.


오른쪽 악세사리는
고무줄 팔찌에 걸 수 있는 것들이고
(필요 없는듯 해요.)

왼쪽 S자 모형은
고무줄 팔찌 만들기가 끝났을때
마지막으로 연결시켜 주는 고리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

우선 Y자형 막대에 고무줄을 8자같이
한번 꼬아서 걸어주세요.


그 위에
고무줄 하나를 그대로 걸어주세요.
꼬우지 마세요~~


막대고리를 이용해서
처음에 8자로 꼬운 고무줄을
위 이미지와 같이
위로 올려주세요.


그위에 또다시
고무줄을 꼬우지 말고 걸어두세요.
(사실.. 이제부터는 반복해서 하시면 된답니다.)


막대고리로
맨아래 있는 고무줄을 또다시 올려주세요.

고무줄 팔찌 만들기는
이러한 행동의 반복이예요. ㅎㅎ


이제 중요한것은
고무줄 팔찌를 누가 찰 꺼냐는 건데요.
팔찌를 차는 사람의 팔목을 생각해서
만들어야 겠죠?

본인이 직접 찰 것인지..
울애들은
할머니, 할아버지, 삼촌, 이모, 고모
아빠, 엄마
모두 선물하더군요. ㅎㅎ


이렇게 만드는 중에 길이를 재보는 센스~! ^^
너무 길면 빠지니깐 적당히 하시면 될듯해요.


길이를 왠만큼 맞췄다면
이제 마무리 단계인데요.

이미지가 자세히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죄송.. ㅠㅠ
구성품에 있던 S자 모형으로
팔찌 양쪽을 연결해 주시면 끝~!


고무줄 팔찌 만들기
완성품 입니다. ㅎㅎ

허접하게 보일수도 있습니다만,
성인들이 차고 다녀도 은근히
이쁘답니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