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머리빨리기르는방법 4가지 모아봤어요~!

by ٩(๑•̀o•́๑)وو 2014. 9. 5.


어제저녁에 큰딸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단발머리로 자르기위해 미용실을 다녀왔는데요. 미용실에 가기전에 머리카락을 자르고 후회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라고 했는데 결국은 자르고 왔더군요. 머리를 자르고 나서는 귀엽다고 좋아하더니, 오늘아침에 일어나서 머리카락이 헝클어져 있으니 짜증을 내더군요. ㅎㅎ 애엄마가 아침부터 고데기를 해줘서 그나마 기분이 풀려서 학교에 갔는데요. 혹시나해서, 머리빨리기르는방법이 있을까하고 인터넷을 찾아 보았답니다. 과거에 스펀지에서 나왔던 내용이랑 여러가지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대한 내용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필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모아 봤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방법

저녁에 머리감기
머리를 빨리 기르기 위해서는 샴푸를 자주하여 모발과 두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건 기본인데요. 이러한 머리감기를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것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합니다. 밤에 머리카락이 많이 자라는데 낮에 야외활동을 하면서 머리에 쌓인 노폐물이나 먼지 등이 방해한다고 합니다. 특히, 머리를 말리기위해 드라이기를 이용할때는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면 머릿결이 손상되니 찬가운 바람으로 말리도록 하세요.


일찍 잠을 자세요.
아이들이 방학을 하면서 잠드는 시간이 굉장히 늦어졌는데요. 머리빨리기르는방법으로는 잠을 찜을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할수록 머리카락이 자라는 기간 또한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밤 10시부터 새벽2시까지 성장호르몬 분비가 가장 활발하다고 하니 머리를 빨리 기르기 위해서는 이른시간에 잠을 청해보세요.


두피마사지를 자주 하세요.
두피마사지를 자주 하면 머리카락도 빨리 자라지만 탈모도 예방해주고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두피마사지를 하기위해 특별한 시간을 낼 필요없이 TV볼때 부드러운 빗으로 머리를 가볍게 톡톡 두드려 준다거나 손끝으로 머리를 꾹꾹 눌러주면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때 샴푸를 하고 머리전체를 손끝으로 마사지해주면 모발성장에 좋습니다.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머리빨리기르는방법으로는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인데요.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머리를빨리 기르기 위해서는 평소에 검정콩과 두부, 닭가슴살, 우유, 달걀, 견과류 등을 챙겨드시는게 좋답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모발 뿐만아니라, 다이어트, 손발톱 자라는데 좋습니다.  다만, 칼로리가 높은 견과류는 한번에 너무 많이 먹는건 다이어트에 안좋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