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리길어지는법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9. 16.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들의 키를 걱정안할 수 없는데요. 며칠전에도 친구들과 노는 모습을 보니 또래들에 비해 작은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큰 키도 아니더군요. 아이들의 엄마나 저나 큰 키가 아니기때문에 더 늦기전에 해줄 수 있는것은 해줄려고 노력은 하는데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 특히, 키가 크기위해서는 다리가 길어야 좋은데요. 지금도 필자가 해주는 방법들도 있습니다만, 다리길어지는법에 대해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가정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지개습관 들이기.
필자가 어렸을때에도 기지개를 자주 하면 키가 큰다고 했는데요. 잠들기 전이나 잠에서 깨어나면 가장먼저 기지개를 하는 습관을 어릴때부터 들여주면 좋습니다. 특히, 잠을자고 일어났을때에는 몸전체가 이완되어 있어 기지개를 해주면 손발이 전체적으로 길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쭉쭉이를 해주세요.
아이들이 어렸을때 팔과 다리를 주물러주는 쭉쭉이를 다들 해주셨을텐데요. 어렸을때 해주고 잊고있떤 쭉쭉이를 필자가 얼마전부터 아침저녁으로 해주고 있는데요. 뼈주위의 성장판을 자극시키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되며, 특히.. 가장 많이 자라는곳이 무릎주위에서 70% 성장한다고 합니다. 필자는 허벅지부터 발바닥까지 마사지를 해주고 있는데요. 쭉쭉이를 해주면 다리길어지는법으로도 좋습니다만,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잠도 빨리 든답니다. 특히, 쭉쭉이를 마무리하면서 기지개를 5초정도 해라고 하는데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답니다. ^^


아이들의 수면시간을 정하세요.
유치원에 다닐때만 하더라도 9시만 되면 잘 시간이란걸 알아서 저네들이 알아서 잠자리에 들었는데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나서는 수면시간이 갈수록 늦어지는듯 한데요. 심지어, 잠이 안온다고 12시까지도 버티고 있더군요. ㅠㅠ 수면을 통해서 그날의 피로를 해소하고 성장호르몬과 면역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어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한 시간대가 저녁10부터 새벽2시 사이라고하니 키가 크기위해서는 일찍 잠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깊은숙면을 취할수록 성장호르몬이 더욱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필자는 그래서 쭉쭉이해주는 시간을 9시반으로 정했답니다. ㅎㅎ 쭉쭉이를 해주고 책을 간단히 읽어주면 잠드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운동도 좋아요.
아이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야외에 가면 저네들끼리 잘 뛰어다니고 논다는 것인데요. 운동 또한 다리길어지는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운동을 함으로써 성장판을 자극시키고 성장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데요.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걷기나 달리기, 산책, 수영, 줄넘기, 축구, 농구, 배구 등이 좋다고 합니다. 필자는 아이들이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줄넘기 학원을 보내고 있는데, 친구들이랑 함께 다녀서인지 많이 좋아하더군요. 하지만,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하니, 적당히 몸에서 땀이 날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이세요.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라면 단백질과 칼슘, 인, 비타민D 정도를 들 수 있는데요.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만들고 우리몸의 효소와 성장호르몬의 원료가 된다고 합니다. 칼슘은 골격과 치아의 형성 및 강화시켜 키 성장을 도와주며, 인은 칼슘과 함께 결합해 뼈와 치아를 구성해 줍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체내흡수를 촉진시켜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으로 비타민D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만, 하루에 햇볕을 1시간 정도 쬐고나면 하루섭취량을 인체에서 생성된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미역이나 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와 생선류, 유제품, 콩류, 녹색채소, 어패류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칭도 좋아요.
다리길어지는법으로 스트레칭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성장판이 있는 무릎을 적당히 자극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이 좋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니 다리길어지는 스트레칭이 여러가지 있었는데요. 특히, 어른에 비해 아이들은 유연성이 있기때문에 거실에서 TV를 본다거나 놀때 스트레칭을 하나의 놀이로 만들어 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