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티눈 제거방법 5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0. 16.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티눈이 생기는 원인중에 하나는 자신의 발과 맞지않는 구두, 하이힐 등을 신고 오래 걷는다거나 운동을 하면 발에 마찰이나 압력이 많아져서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나, 발바닥에 생긴 티눈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기위해 무게중심을 다른발로 이동시켜 걸으면 허리가 휜다거나 골반이 틀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골반통, 요통 등이 올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티눈 제거방법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티눈제거방법

티눈밴드를 이용해 보세요.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티눈밴드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도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요. 티눈밴드의 주성분은 살리실산이라는 각질연화제라고 합니다. 티눈밴드를 환부에 붙이면 각질층이 얇아져 티눈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주의하실점은 티눈의 핵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하면 재발할수도 있다고하니 참고하도록 하세요. 사용방법은 티눈밴드의 중앙부 약제가 있는 부위를 티눈위에 부착하고 2 ~ 3일마다 교체하여 붙여주세요.


티눈연고를 이용해 보세요.
발바닥에 난 티눈의 핵이 깊지 않다면 티눈연고로 손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딱딱하게 느껴지는 부위를 칼로 살짝 도려낸 다음 티눈중심에 연고를 바르면 됩니다. 특히, 티눈연고를 사용할때는 약국에서 구입시 환부를 보여주시고 티눈연고 사용법을 자세히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말린대추를 이용해 보세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티눈 제거방법으로 말린대추를 이용해 치료하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용방법은 마른대추를 반으로 갈라서 씨를 빼주세요. 대추의 속살을 티눈에 밀착시켜 밴드로 고정시키면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 대출이 허물허물해지면 다른 대추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1주일에서 열흘정도면 티눈이 사라진다고 하는데요. 티눈이 사라지더라도 3~4일 정도 더 붙여야 티눈의 뿌리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생대추가 아닌 마른대추를 이용하는 것이랍니다. 위 이미지같은 마른대추를 이용하세요.


냉동치료로 제거할 수 있어요.
위의 방법으로도 티눈이 제거되지 않는다거나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으신데요. 병원에서 자주 시행하는 티눈제거방법중에 하나가 냉동치료라고 합니다. 티눈이 있는 환부를 냉동스프레이로 얼려서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장점은 티눈이 재발할 확류이 낮고 흉터가 거의 없거나 적다고 합니다.


레이저시술로도 제거가 가능해요.
피부과에서 티눈을 제거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레이저의 특성상 티눈의 핵을 정교하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통증을 없애기위해 마취제를 이용하고 있어 통증을 거의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나마 티눈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티눈 밴드나 연고, 대추 등으로 의외로 간편히 티눈이 제거된다면 다행입니다만,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을 해보시구요. 참고로, 티눈을 예방하가 위해서라면 자신의 발과 맞는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발바닥에 마찰, 압력 등을 최소화 시키시길 바랍니다. 특히, 사무실이나 학교에서는 편안한 운동화나 슬리퍼를 착용하는게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