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율무 효능.. 율무차 효능 BEST 7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4. 10. 21.


피부미용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율무가 좋은데요. 율무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부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율무차를 직접 마시는것도 좋지만, 율무로 세안을 해주면 더욱 좋은데요. 따뜻한 물에 율무가루를 뻑뻑할 정도로 섞고 얼굴전체에 바르고 5분정도 지난후에 씻어내면 되는데요. 미백효과와 함께 각질제거, 모공을 줄여줄 뿐만아니라,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제거에도 율무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노화를 막아줘요.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란 것이 있는데요. 이 활성산소가 체내에 정상적인 세균들을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와 신체의 노화가 빨라지고,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평소에 율무차를 즐겨마시면 이러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상화작용을 하여 노화를 막아주면서 좀더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요.
다이어트에도 율무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율무가 포만감이 높은 식품으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율무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율무차와 함께 꾸준한 운동과 물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세요.





변비에 좋아요.
장기능이 활발하지 못하면 변비가 올 수 있는데요.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텍스트린 성분이 장의 영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 작용을하여 변비와 숙변에 좋을 뿐만아니라, 장이 깨끗해지기 때문에 장건강에도 율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은 물을 자주 마셔도 좋답니다.


당뇨에 좋아요.
당뇨가 있는 분들은 혈당수치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율무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율무차에는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좋다고 할 수 없는데요. 당뇨를 위해서는 직접 볶고 삶고 건조시킨 율무분말로 만든 차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줘요.
우리 몸에서 피가 흐르고 있는 혈관내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의 노폐물이 많아지면 혈관내에 동맥경화가 진행되어 뇌졸중, 협심증,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율무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혈관내에 쌓인 지방,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기때문에 혈관이 건강해지고 혈액의 흐름이 좋아져서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율무효능이 있습니다.


항암효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율무 효능으로는 암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콘시롤라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율무차를 즐겨 마시면 체내에 존재할 수 있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천식이나 두뇌발달, 피로회복, 부종제거, 체력향상 등에 좋다고 합니다. 단, 율무의 제대로 된 효능을 보기위해서는 직접 볶아서 만든 율무를 구입하여 섭취하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율무 효능.. 율무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