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야콘효능 5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4. 10. 27.


당뇨에 좋아요.
야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요. 야콘에 함유된 알파글루코옥시다이제라는 성분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안에 있는 당을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야콘에 함유된 인슐린은 혈액속의 포도당의 양을 일정수준으로 유지시키는 작용을하고,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하여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아요.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섭취한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으면 뼈 건강에 좋을수가 없는데요. 야콘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칼슘의 체내흡수를 도와주는 마그네슘 또한 풍부해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그래서, 골다공증을 개선하거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을 형성하는데 야콘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도 야콘을 즐겨 먹으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야콘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줄 뿐만아니라, 장내에 존재하는 비피더스균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여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다면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을 챙겨 먹도록 하세요.


다이어트에 좋아요.
100g을 기준으로 야콘의 칼로리는 약 57kcal 일 정도로 열량이 낮으면서도 변비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특히, 야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프락토 올리고당은 음식물의 흡수나 소화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야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을 예방해줘요.
평소에 야콘을 챙겨 먹으면 각종 성인병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야콘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과 칼륨 등의 성분들이 우리 몸속에 있는 나트륨의 제거하여 혈압을 낮춰주며, 야콘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줄 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의 흐름 또한 좋아지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병,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야콘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