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냄새 없애는법 6가지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0. 30.


작은아이가 발냄새가 좀 나는 편인데요. 큰아이보다 활동량이 적은데도 발냄새가 나는게 신발때문인것 같기도 하지만, 두아이 모두 발사이즈가 같아서 서로 신발을 공유(?)하기 때문에 신발때문은 또 아닌것 같은데요. 아직 어려서인지 대수롭지않게 생각하는듯 한데 혹시라도 실내에서 눈치볼일이 생길듯하여 발냄새 없애는법에 대해서 정보들을 모아봤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면양말을 신으세요.
신발을 신을때 양말을 착용하지 않으면 발에 땀이 생겨 이소발레릭산이라는 화학물질을 만들어 내기때문에 발냄새가 더 독해진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신발이나 피부에 살고있는 세균들은 땀을 먹고산다고 합니다. 하지만, 면양말을 신으면 땀을 흡수하고 발이 숨쉴 수 있게 만들어줘 발냄새와 신발냄새까지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땀이 많은 분이라면 면양말을 한두켤레 여유분으로 가지고 다니다가 발에서 땀이 날듯하면 한번씩 갈아신는게 좋습니다.





소금을 이용해 보세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풀어서 발을 20~30분 정도 담그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소금이 발에 있는 습기를 제거하여 세균들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특히, 발을 담그고 있는 동안 발뒤꿈치나 발바닥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면 더욱 좋답니다. 발을 씻고나면 깨끗이 말리는것도 중요한데요. 발에 남아 있는 수분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증식시켜 발냄새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소금물을 보름정도 꾸준히 해주면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초를 이용해 보세요.
소금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물에 식초를 풀어서 20~30분 정도 발을 담그고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피부가 연약한 분들은 물의 양을 조금 많이하는게 좋답니다. 이렇게 발을 담그고 있으면 식초가 세균들을 없애주기 때문에 발냄새 뿐만아니라, 무좀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주일 가량을 꾸준히 해보세요.


신발을 청결하게 관리하세요.
신발에서 냄새가 난다면 아무리 깨끗한 발이라도 냄새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한달에 한번정도는 냄새나는 운동화를 빨아주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서 빨면 신발냄새를 말끔히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외출후에는 햇볕이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발을 보관하는게 좋은데요. 만약, 가정에 이러한 장소가 없다면 신발속에 신문지를 뭉쳐서 넣어주세요. 신문지가 신발속에 있는 습기와 냄새를 잡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홍차를 이용해 보세요.
마트에 가면 홍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홍차를 이용하는 방법은.. 물에 홍차티백 2개를 넣고서 끓여주세요. 여기에 발을 담글 수 있도록 찬물을 섞어서 30분 가량 발을 담그고 있으면 되는요. 물론, 발바닥의 각질을 제거해주면 더욱 좋겠죠? ^^ 이렇게 하면 홍차가 땀구멍을 막는 작용을하여 흘리는 땀의 양을 줄이기 때문에 땀을 먹고사는 세균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파우더를 이용해 보세요.
파우더를 이용하는 것은 발냄새 없애는법 중에서 비용면에서 가장 많이 든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만원 내외로 형성이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이 파우더는 발냄새도 없애줍니다만, 신발속에 뿌려주면 신발속에 있는 악취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비용이 발생하니 다른방법으로 효과를 못본다면 마지막으로 권해드리고 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