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자차 효능 7가지 및 유자차 칼로리 소개~!

by ٩(๑•̀o•́๑)وو 2014. 11. 19.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끈따끈한 차들이 생각날때가 많은데요. 특히, 추운날씨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많이나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나 비염에 걸리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많은 차중에서 유자차 효능과 함께 유자차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기 개선
필자는 유자차효능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감기와 편도선에 좋다는 것인데요.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들로부터 저항력을 길러주고, 해열 및 소염작용을 하여 일반 감기나 목감기, 편도선염 등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유자에 함유된 리모넨 성분은 기침과 가래, 천식 등에 좋다고 하는데요. 감기증세가 있다면 유자차에 꿀을 조금 첨가하여 드셔도 좋답니다.





2. 면역력 강화
주위의 지인이나 가족중에 유독 감기 뿐만아니라, 사소한 질병을 자주 앓는 분이 계시지 않나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몸의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유자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C가 풍부하니 체질적으로 허약하다면 유자차를 꾸준히 드셔보세요. 특히, 요즘같은 날씨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니 커피 대신 유자차를 마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3. 숙취 해소
과음이 잦은 분들에게는 반가운 유자차 효능이 아닐까 하는데요. 과음후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라면 두통과 갈증이 아닐까 하는데요. 유자차를 마시면 알코올로 인해 체내에 들어온 독소물질을 제거하여 숙취를 해소해주고, 갈증이나 두통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4. 뼈 튼튼
뼈가 튼튼하고 건강하기 위해서는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평소에 챙겨 먹는것이 중요한데요. 유자에 함유된 칼슘의 함유량이 키위 3배, 바나나 10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유자차를 즐겨 마시면 뼈가 튼튼해 지기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이나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5. 식욕 및 소화촉진
입맛이 떨어졌다거나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가 안될때 유자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새콤달콤한 유자차를 마시면 떨어진 입맛을 돋구워주고, 또한..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입맛이 없거나 소화가 안되면 유자차를 까먹지 마세요~


6. 피로해소
요즘 작업시간이 많아지면서 평소보다 몸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데요. 이렇게 몸이 피로할때 유자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유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이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만약, 가정에 유자차가 없다면 대추차나 매실차, 꿀차, 사과차, 구기자차, 인삼차 등도 피로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유자차 효능 마지막으로는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인데요.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도 그 효과가 뛰어난데요. 특히,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시키고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는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며, 항산화작용 또한 탁월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면서 피부의 주름이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 등의 잡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유자차 칼로리
순수 유자차 칼로리는 한잔기준으로 70 ~ 80kcal 정도라고 하는데요. 다만, 여기에 꿀이나 설탕을 첨가하면 열량이 좀더 높아진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