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가피열매 효능 7가지 소개~!

by ٩(๑•̀o•́๑)وو 2014. 12. 11.


면역력 향상에 좋아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병원에 감기환자들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감기를 비롯한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은 몸의 면역력이 약해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체내의 침투가 쉬워지기 때문인데요. 오가피를 꾸준히 먹으면 백혈구 수치가 높아져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오가피열매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감기에 걸린 분이라면 따뜻한 유자차나 모과차, 매실차 등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를 막아줘요.
오가피열매로 차를 끓여 마시거나 효소, 술을 담궈서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미용과 함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 늙어보일 수 있는데요. 오가피열매 효능중에는 잔주름을 예방 및 개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스럼이나 종기 등의 피부병 치료에도 좋답니다.





다이어트에 좋아요.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에너지 소모가 증가되어 살을 쉽게 뺄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요. 오가피열매를 꾸준히 복용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줄 뿐 아니라,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아요.
오가피열매에는 아칸토사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열매를 먹으면 이 성분이 간에 쌓여 있는 우리몸에 해로운 유독물질들을 해독시키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로해진 간기능을 회복시켜 주면서 숙취해소에도 오가피열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의 성장에도 좋아요.
부작용이 거의없는 오가피열매는 성장기 어린이들도 챙겨 먹으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오가피열매에 함유된 지이사노이사이드와 아칸토사이드라는 성분이 뼈와 근육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어린이들의 성장촉진이나 골격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몸이 허약한 분들이나 허리통증, 관절염, 근육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혈압을 조절해줘요.
혈압이 높은 고혈압도 몸에 문제가 됩니다만, 반대로 혈압이 너무 낮아도 부작용이 나타나는데요. 혈압을 정상적으로 조절해주는 오가피열매 효능으로 혈압이 높은 분들은 낮춰주고, 혈압이 낮은 분들은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나 혈관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기억력 향상에 좋아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오가피열매 효능으로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오가피열매를 꾸준히 복용하면 중추신경을 편안하게 만들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정신이 맑아지고 뇌가 활성화되어 기억력 및 암기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