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덧에 좋은 음식 7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2. 16.

 

 

여성분들이 임신을 하고나서 가장 괴로운 것중에 하나가 바로 입덧이라고 합니다. 물론, 입덧은 개인차가 큰편인데요. 울 마눌님만 보더라도 큰아이 임신했을때는 입덧이 상당했습니다만, 작은아이때는 입덧이 거의 없었는데요. 임산부들의 약 70% 정도가 경험을 하고 있으며, 식욕부진이나 구토, 메스꺼움, 현기증 등의 각종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덧에 좋은 음식들을 모아 봤는데요. 빈속에는 메스꺼움이 심해질 수 있으니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입덧에 좋은음식

 

1. 생강차

입덧이 심한 산모들은 음식냄새만 맡으면 구토가 나오는데요. 이럴때는 따뜻한 물에 생강즙과 꿀을 조금 섞어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도와주고 식욕을 증진시키며, 멀미나 구역질 등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입덧으로 음식을 섭취하기도 힘든데요. 생강차가 식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마셔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2. 검정콩

 

산모들이 먹기좋게 검정콩을 갈아서 음료에 섞어 먹어도 입덧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입덧이 심하면 섭취할 수 있는 음식물이 적어서 산모들의 체력이 약해지는데요. 검은콩을 먹으면 입덧을 완화시켜 줄 뿐만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해 산모들의 체력을 보충해주고 태아의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모과차

모과차는 입덧에 좋은음식일 뿐만아니라,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모과의 신맛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등의 위와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입덧증상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잦은 입덧으로 속이 메스껍다거나 구토 등의 증세가 있을때 모과차를 마셔보세요.

 

 

4. 우유

하루중 입덧이 가장 심한시간이 속이 비어있는 아침시간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이 되지않도록 무엇이라도 조금 먹어주는게 좋은데요. 만약, 도저히 음식섭취가 힘들다면 우유라도 한잔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우유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수분공급을 위해 보리차라도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5.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이 입덧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바 등의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속을 시원하게 풀어줘 구토증세를 가라앉히고, 차가운 음식은 냄새가 나지않아 입덧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단, 과잉섭취는 비만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것이 좋습니다.

 

6. 매실

입덧이 심할때는 매실원액을 차가운 물에 타서 마시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매실에는 시트르산이라는 유기산이 풍부해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식욕을 돋구어 주면서 구토증세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7. 토마토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수분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은 채소인데요. 입덧으로 구토를 했다면 체내에 수분공급은 충분히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가 입덧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