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잠이안올때 5가지 방법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2. 17.

 



우리는 매일저녁 잠을 잡니다만, 가끔씩 잠이 안올때가 있는데요. 잠을 자야하는데 잠을 못잔다는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닌데요.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스트레스가 심하다거나 근심, 걱정이 많을때, 혹은.. 낮잠을 많이 자면 저녁에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잠이 안올때 잠을 청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아 봤답니다.

 

 

1.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보세요.

잠이 안온다면 억지로 잠을 청하지말고 차라리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샤워를 해보세요. 몸의 긴장감이 풀어지고 혈액의 흐름이 활발해져서 체온이 따뜻해져서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본인도 해봤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더군요. 다만, 샤워후에는 tv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고 바로 잠자리에 청하는게 좋답니다.

 





2.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좋아요.

 

이 방법은 저희 아이들을 통해서 직접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인데요. 필자는 저녁 잠자리에서 아이들에게 마사지를 해주고 있는데요. 팔과 다리, 발바닥 등을 5분정도 해주는데요. 이렇게 마사지를 해주고 아이들 그림동화책을 5분정도 읽고있으면 모두 잠들어 있더군요. ^^ 잠이 안올때는 자신의 종아리와 발바닥을 마사지하고 잠을 청해보세요. 단, 근심이나 걱정거리는 생각하지 말고 편안하게 잠을 청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3. 낮잠은 되도록 피하세요.

확실히 낮잠을 자고나면 그날 저녁은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은것 같은데요. 저녁에 잠이 쉽게 오지 않는분들은 되도록 낮잠을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짧은시간인 15분 정도의 낮잠은 보약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그 시간이 1시간이 넘으면 생활리듬이 깨져버려 오히려 잠이 안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양쪽발가락을 앞뒤로 움직이면 좋아요.

이 방법은 제가 예전에 "생활의달인"이라는 프로에서 봤던 내용인데요. 양발을 편안하게 뻗은 자세에서 양쪽발가락을 앞뒤로 5분 가량을 움직이면 발가락에서 열이 오르기 시작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이 안올때 한번 해보도록 하세요. 그리고, 깊은 잠을 자기위해서는 심장이 있는 왼쪽보다는 반대편인 오른쪽으로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5. 책을 읽어보세요.

어릴적 학교다닐때 기억나시나요? 잘 놀다가도 책상에 앉으면 잠이 쏟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공부를 못했나봅니다. ㅠㅠ 이건 커서도 마찬가지더군요. 저도 가끔씩 잠이 안올때는 책을 읽는데요. 잠이 안온다면 억지로 잠을 청하지 마시고 책을 읽어보세요. 단, 만화책이나 소설책보다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책을 읽을셔야 한답니다. 책을 읽다가 잠이오면 그대로 편안하게 주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