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에 좋은 과일 5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2. 24.

 



1. 체리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당뇨에 좋은 과일로는 체리인데요. 체리를 먹으면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약 1.5배 정도 증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리를 먹으면 체내의 포도당이 혈액으로의 흡수를 억제시켜 당뇨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아로니아

아로니아라고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당뇨병을 개선시켜 줄 뿐만아니라,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로니아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당뇨합병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3. 코코넛

코코넛 또한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열대과일인 코코넛.. 특히,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의 혈당을 효율적으로 조절하여 당뇨와 함께 심장병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코넛을 자주 먹는 열대지방의 사람들은 당뇨와 심장병에 노출될 위험이 낮다고 합니다.

 

 

4.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가 우리 몸에 좋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각종 비타민과 펙틴, 칼륨 등의 성품이 풍부한 사과를 먹으면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으면서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사과껍질째 먹는 것이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5. 키위

당뇨에 좋은 과일에 키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키위를 먹으면 잠시동안은 당수치가 올라갑니다만,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되돌려 준다고 합니다. 특히, 키위에는 당뇨에 좋은 칼륨과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키위를 먹을때 방울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훨씬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12

 

이 외에도 껍질째 먹는 포도, 딸기, 토마토, 자몽 등도 당뇨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당뇨가 있는 분들은 과일을 쥬스로 만들어 먹는것 보다는 생과일로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에도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한번에 과잉섭취는 피하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