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갑상선에좋은음식 7가지 모아봤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2. 29.

 



1. 다시마

다시마를 비롯한 김, 미역 등의 해조류들이 갑상선에좋은음식인데요. 그 이유는 해조류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주원료라고 할 수 있는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다시마는 해조류중에 가장 많은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이 부었다거나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떨어졌을때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갑상성 외에도 다이어트, 변비, 성인병, 탈모, 숙취해소, 뼈 건강 등에도 좋답니다.

 

 

2. 굴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굴을 챙겨 먹으면 갑상선 기능을 향상시키고 갑상선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뿐만아니라, 갑상선 치료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굴은 이 외에도 남성분들의 정력을 향상시키고, 여성분들의 다이어트, 빈혈, 성인병, 간 건강,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좋은음식이랍니다.

 





3. 검은콩

 

검은콩 또한 갑상선에좋은음식인데요. 그 이유는 검은콩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갑상선 호르몬을 조절해주고 특히.. 갑상선 기능이 떨어진 분들이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이 외에도 여성분들이 관심많은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좋고, 노화 및 골다공증 예방, 혈관질환 등에 좋다고 합니다.

 

 

4. 복숭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증상으로 덥지않은 날씨에도 많은 땀을 흘리고 이로인해 갈증을 자주 느끼게 되는데요. 수분이 풍부한 복숭아를 먹으면 갈증을 해소해주고 땀의 분비를 막아줘 갑상선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이 외에도 숙취해소, 혈액순환,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다이어트와 변비, 피로회복 등에 좋답니다.

 

 

5. 적포도주

필자도 적포도주가 갑상선에좋은음식이란건 이번에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요. 적포도주가 갑상선에 좋은이유는 적포도주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폺리페놀 성분이 갑상선 암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은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해서 한번에 너무 많이 마시는건 안좋겠죠? 하루에 한잔정도만 마시도록 하세요~

 

 

6. 톳나물

해조류인 톳나물 또한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갑상선에 좋다고 하는데요. 톳나물이 갑상선의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갑상선증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좋으며, 체내의 딱딱하게 응어리진 부분을 풀어주고 몸에 난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톳나물로 술을 담궈 아침저녁으로 1잔씩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과음은 안된답니다~~

 

 

7. 토마토

갑상선에좋은음식 마지막으로는 토마토인데요. 토마토가 갑상선에 좋은이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갑상선 암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토마토는 고혈압, 당뇨병, 골다공증, 변비, 다이어트,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등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