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슬초효능 5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1. 26.

 



1. 뼈 건강

가장 탁월한 우슬초효능을 뽑으라면 뼈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슬초 뿌리를 차로 끓여 마시거나 술을 담궈 복용하면 뼈가 건강하고 튼튼해지며 특히관절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우슬초가 염증제거와 함께 통증을 완화시켜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골관절염 등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여성질환에 효과

여성질환에도 우슬초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기간에는 아랫배와 허리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슬초가 생리통에 좋을 뿐만아니라 생리불순, 자궁출혈, 무월경 등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

 

우슬초를 꾸준히 복용하면 신장기능이 향상되어 이뇨작용이 활발해 진다고 합니다. 특히,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이 자주 붓는 부종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결석제거에도 우슬초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 성인병 예방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중에는 체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침착되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이로인해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나 뇌경색,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우슬초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12

 

5. 변비개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우슬초효능으로는 변비에 좋다는 것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한 우슬초를 복용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배변활동을 용이하게 만들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우슬초가 아니더라도 평소에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 등을 자주 먹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