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미자차 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2. 10.


1. 감기 완화

지금 현재 목감기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따끈따끈한 오미자 차를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오미자차를 마시면 목을 보호해줄 뿐만아니라 진해거담 작용을 하여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특히, 오미자차를 즐겨 마시면 폐기능이 좋아져서 편도선염이나 기침, 가래, 만성 기관지염 등을 치료하는데 오미자차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2. 집중력향상 효과

오미자차를 마시면 뇌활동이 활발해져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집중력을 필요한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즐겨마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특히, 오미자에 함유된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치매 예방과 함께 불면증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3. 간 건강

간 건강에 좋은 오미자는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도 챙겨 드시면 좋은데요. 오미자에는 B형간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성분인 시잔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나빠진 간기능을 회복시켜 주면서 숙취해소에도 오미자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위 건강

오미자는 간 뿐만아니라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위궤양은 극심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미자에 함유된 고미신이라는 성분이 스트레스로 인한 위궤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위액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속이 쓰린 증상이 나타날때 오미자차를 마시면 위액의 분비를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5. 갈증해소

무더운 여름철에 갈증을 많이 느끼지만 과음을 해도 다음날 입이 자주 마르고 갈증을 느낄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갈증해소에 오미자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가 갈증해소에 좋은 이유는 오미자 껍질의 신맛이 갈증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잇몸과 치아 건강에 좋고 시력향상, 면역력 향상, 기력회복, 심장강화, 혈액순환 등에 오미자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추운날씨에는 따끈따끈한 차가 많이 생각나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오미자차를 즐겨 마셔도 몸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