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포만감 높은 음식 6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2. 13.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단백질과 식이섬유, 식물성 지방이 함유된 음식들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가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원한 물을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약 8 칼로리를 더 소모할 수 있으며, 설탕이 없는 커피 한잔으로 약 26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포만감 높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만감높은음식

 

아몬드

다이어트중에 간식으로 먹기좋은 음식이 아몬드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몬드를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주고, 우리 몸에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식사전 아몬드 5~10알 정도만 먹어도 포만감을 적당히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몬드는 열량이 높아 한번에 과잉섭취는 피하는게 좋답니다.

 

 

퀴노아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가 되었던 퀴노아라는 곡물이 포만감 높은 음식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퀴노아를 밥을 지을때 활용하거나 시리얼 형태로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퀴노아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양이 현미의 2배 정도일 정도로 풍부하다고 합니다.

 




야콘

야콘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여줄 뿐만아니라, 야콘에 풍부한 프락토 올리고당이 우리 몸에 들어온 음식물의 흡수 및 소화속도를 늦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과식을 막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야콘의 칼로리는 100g 당 57kcal 일 정도로 열량도 낮은편 이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직접 먹어보면 포만감 높은 음식이란걸 바로 느낄 수 있는데요. 토마토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지만 수분함량 또한 높아서 포만감을 빠르게 느끼게 해주면서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대신 방울토마토를 먹어도 같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현미

다이어트를 하고계신 분이라면 백미보다는 현미밥을 드시면 더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주면서 함께 섭취한 음식물들의 칼로리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하면서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변비인데요. 현미는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양배추를 살짝 삶아서 밥에 싸서 먹으면 몇번 먹지않아도 배가 쉽게 불러오는걸 느낄 수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100g 당 칼로리가 31로 열량 또한 낮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