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화과 효능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2. 16.

1. 변비개선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무화과 효능으로는 변비에 좋다는 것인데요. 무화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이 장운동을 도와 변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에 빠른 배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한다면 꼭 무화과가 아니더라도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 등을 자주 먹으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해독작용

우리 몸에 각종 독소나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면 결국 몸에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무화과를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우리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등의 독소들을 배출시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3. 고혈압예방 효과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면 이로인해 혈압수치가 올라가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무과과를 섭취하면 혈중 노폐물들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만들고, 피가 맑아지면 혈액순환 또한 활발해져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무화과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소화촉진

소화를 촉진시키는 음식으로 많은분들이 매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매실과 마찬가지로 무화과 또한 소화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화과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인데요. 그래서, 육률를 먹고나서 무화괄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많은분들의 관심사인 피부미용에도 무화과 효능이 있는데요. 무화과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을 하여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등의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아니라 피부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6. 치질치료

변비에 좋은 무화과가 치질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맛있게 잘 익은 무화과를 매일 5개 정도를 꾸준히 섭취해주면서, 무화과 잎이나 과육에서 짜낸 흰즙을 항문주위에 발라줘도 치질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무좀치료

혹시 무좀으로 고생하고 계시나요? 요즘처럼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땀이 적게 나기때문에 무좀을 치료하기에 적절한 날씨라고 하는데요. 무화과를 무좀에 이용하는 방법은... 우선 덜 익은 무화과로 즙을 내세요. 샤워후 피부가 촉촉한 상태에서 무좀이 있는 환부에 즙을 바르면 가려움증을 해소해주면서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비만예방 효과

앞에서 잠깐 무화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미용과 노화를 늦춰준다고 언급했는데요. 이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의 중성지방을 제거 및 쌓이는걸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예방에 무화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화과를 섭취하면서 꾸준히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더 좋은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