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씀바귀 효능 best 7가지

by ٩(๑•̀o•́๑)وو 2015. 2. 26.

1. 면역력 증진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좋아져야 하는데요. 면역력이 좋아지면 왜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인체에 침투하더라도 저항력을 길러 각종 질병에 노출에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씀바귀에 함유된 알리파틱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씀바귀에 함유된 알리파틱 성분이 면역력을 증진시켜 줄 뿐만아니라 암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 몸속의 정상적인 세포는 지켜주면서 암세포만을 억제시키는 씀바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최저 60%에서 최고 87%까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성인병 예방

우리 몸에서 혈액이 흐르고 있는 혈관안에 콜레스테롤의 침착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혈압이 높아져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씀바귀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을 억제시키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노화예방

우리 몸에는 유해산소라고 불리우는 활성산소가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체내의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함으로써 피부나 인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씀바귀에 함유된 시나로사이드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해주는 씀바귀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상처회복

몸에 상처가 났을때 씀바귀를 섭취하면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효과가 있는 씀바귀가 몸에 난 염증을 제거해 준다거나 찰과상 등의 상처를 치료하는데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습진치료 효과

습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씀바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습진으로 손끝이 갈라지고 그러면 통증도 심한데요. 습진이 있는 분이라면 씀바귀를 달인 물로 습진이 있는 환부를 자주 씻어주면 습진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소화기능 향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씀바귀 효능으로는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씀바귀를 먹으면 쓴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씀바귀에는 쓴맛을 내는 트리테르페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위와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소화기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불량 증세가 있을때 씀바귀를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