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톱이 깨지는 이유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3. 24.

조금만 건드리거나 조그만 충격에도 쉽게 깨지거나 갈라지는 손발톱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손톱이 깨지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영양이 불균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인해 영양분이 부족해져서 인데요. 오늘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와 함께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부족

손톱과 발톱이 단백질로 이뤄져있어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중요한데요. 만약, 우리 몸에서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손톱이 쉽게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으며, 손발톱이 잘 자라리도 않는다고 하는데요. 손톱이 자주 깨지는 분이라면 평소에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나 우유, 계란 등을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B 부족

우리 몸에서 비타민A와 비타민B가 부족해도 손톱이 깨지는 이유와 함께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손발톱이 쉽게 깨지는 분이라면 비타민A가 풍부한 키위와 자몽으로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손발톱이 쉽게 부러지는 분이라면 비타민B가 풍부한 시금치와 당근을 첨가하여 드시면 손발톱 건강에도 좋습니다만, 피로회복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는다거나 몸에 쌓인 피로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해도 손발톱이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극심한 스트레스는 손톱 뿐만아니라 탈모를 비롯한 우리 몸에 수많은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충분한 휴식과 운동을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게 손톱건강에 좋습니다.

 

 

손톱건조

손톱이 깨지는 이유나 갈라지는 이유중에 하나가 손톱이 건조해서 인데요. 아무래도 손톱에 물기가 없이 건조해지면 조그만 충격에도 쉽게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건조한 손톱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손톱영양제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만, 상황이 여의치않다면 핸드크림을 바를때 손톱끝까지 꼼꼼히 발라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가정에서 강한세제를 맨손으로 사용한다거나 매니큐어, 리무버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갑상선 기능저하, 잘못된 손톱깍이의 사용 등이 손톱이 깨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드시거나 손톱강화제를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손톱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고 스트레스와 피로해소에도 신경쓰셔야 한답니다.

 

 

손톱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손의 혈액순환도 신경쓰셔야 하는데요. 습관적으로 손뼉을 쳐준다거나 손톱양끝을 누르거나 주물러만줘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톱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핸드크림이나 손톱영양제를 발라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손톱이 깨지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