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롱차 효능 5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3. 30.

1. 다이어트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우롱차 효능으로는 많은분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롱차를 즐겨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들을 분해시키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분해되면서 자연스레 체중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에도 굿~!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미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롱차를 평소 즐겨마시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모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몸에서 주름을 만드는 콜라겐 분해효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주름을 막아주면서 피부의 미백효과, 기미와 주근깨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노화예방 효과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가 오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우리 몸에는 유해산소라고 불리우는 활성산소가 있는데 이 활성산소가 체내의 정상적인 세포들을 공격하여 세포재생을 막음으로써 노화가 빨라지게 되는데요. 우롱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우롱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부질환 개선

앞에서 잠깐 언급해드린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만, 피부에 난 염증을 완화시키고 피부조직의 재생을 도와주며, 특히.. 아토피 염증에 대한 정항력을 향상시켜 아토피 피부질환이나 뾰루지, 습진 등의 피부질환에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충치예방 효과

충치가 생기는 원인은 치아조직내에 세균들이 침투하면서 치아조직안에 충치를 일으키는 효소를 만들기 때문에 충치가 생기는데요. 이러한 충치를 예방하고 치석제거에 우롱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롱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치석을 억제시키고 충치를 예방해 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식사를 하고나서 우롱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충치와 치석을 예방해주면서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012

 

이 외에도 숙취를 해소해주고 심신안정, 소화촉진, 해독작용, 폐암억제, 갑작스런 혈당상승 억제, 식중독 예방 등에 우롱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경이 예민한 분들은 잠들기전에 우롱차를 마시면 잠이 잘 안올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