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테차효능 7가지와 마테차 부작용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5. 4.

1. 다이어트에 굿~

다이어트를 위해서 마테차를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다이어트에 마테차효능이 좋다는 것인데요. 평소에 마테차를 즐겨마시면 인체에 산소공급이 향상되면서 칼로리 소비가 자연스레 증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클로로겐산 성분이 함유된 마테차를 마시면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식전에 마시는 마테차는 포만감 향상에도 좋다고하니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2. 변비개선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불쑥 찾아오는 불청객중에 하나가 바로 변비일텐데요. 꼭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가 아니더라도 평소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마테차를 즐겨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마테차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편안하게 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꼭 마테차가 아니더라도 변비가 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야채 등을 자주 섭취하면 좋답니다.

 

 

3. 노화방지 효과

대표적인 마테차 효능중 하나가 바로 노화방지 효과인데요. 인체나 피부의 노화를 체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함으로써 노화가 빨라지는데요. 마테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향상에 굿~

인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 세균 등에 감염이 쉽게 되기때문에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질 수 있는데요. 반대로 면역력이 강하면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출수도 있지만, 혹시라도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 치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테차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하여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5. 심신안정 효과

불안한 마음이 든다거나 우울증이 있을때 마테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테인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인 트립토판, 콜린, 마테인 등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없애주고, 우울증 완화에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소화작용 용이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이라면 식후에 마테차를 한잔 마셔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위가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못하면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테차를 마시면 위기능이 향상되어 소화작용이 활발해져 소화불량 및 위산과다 등의 증세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7. 불면증 개선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마테차효능으로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불면증이 있다면 잠들기전 따끈따끈한 마테차를 한잔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테차를 마시면 수면주기가 자연스레 정상적으로 바뀌면서 불면증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굉장히 민감한 분이라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자주 마테차를 마시면 위에 부담이 가서 속이 쓰린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테차는 하루 2~3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마테차효능 및 마테차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