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옥수수 수염차 효능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5. 19.

1. 다이어트에 굿~

다가올 여름을 위해 몸매관리에 신경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표적인 옥수수 수염차 효능하면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 합니다. 평소에 옥수수 수염차를 즐겨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열량소비가 많아지고, 특히 체내의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2. 신장기능 개선

우리 몸에서 신장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면 소변배출이 힘들어지면서 몸이 자주 붓는다거나 체내에 결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신장기능을 좋게 만들어 몸이 자주 붓는 부종을 없애주거나 결석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몸이 자주 붓는 분이거나 출산이후에 붓기가 안빠질때 챙겨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3. 피부미용 효과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사인 피부미용에도 옥수수수염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옥수수 수염차를 즐겨 마시면 신장기능이 좋아지면서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몸속에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고 하얗게 만들어 주면서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당뇨나 고혈압에도 굿~

평소에 당뇨가 있다거나 혈압이 높은 분이라면 하루에 옥수수 수염차를 5잔씩 꾸준히 챙겨 드시면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옥수수 수염차를 즐겨 마시면 혈당이 낮춰줄 뿐만아니라, 높은 혈압수치를 정상수치로 유지시켜 주기때문에 당뇨와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5. 간 건강에 좋아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옥수수 수염차 효능으로는 간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해독작용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이러한 해독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간염이나 황달증상에도 좋은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차 부작용

수염차는 장기간 복용을 하더라도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만, 아주 간혹 드시는 분에 따라서 탈수현상이나 복통,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분이라면 마시는 양을 줄이시거나 아예 안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옥수수 수염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