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파리 없애는법 6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5. 23.

이제 서서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정에서 날파리가 한마리 두마리 보이는것 같습니다. ㅠㅠ 가끔씩 보이던 날파리가 이젠 거실에서 보일때도 있고, 심지어 밥을 먹을때 국에 들어 있는 날파리가 보일때는 입맛이 뚝 떨어지곤 하는데요. ㅠ 오늘은 날파리 없애는법을 모아봤으니 가정에 날파리가 보인다면 더 많아지기전에 활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뜨거운 물이나 락스를 이용해보세요.

외부에서 가정으로 들어오는 날파리들은 하수구나 싱크대를 통해 많이 침입하기 때문에 평소에 하수구와 싱크대를 깨끗이 청소하는게 중요한데요. 뜨겁게 끓인 물이나 락스를 하수구나 싱크대에 부어주는 것만으로도 날파리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방충망을 확인해보세요.

날파리가 하수구나 싱크대를 통해 가정에 침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찢어지거나 구멍이 뚫린 방충만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가정에 있는 날파리없애는법은 아니지만 사전에 날파리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방충망이 손상된 곳은 없는지 혹은, 열려진 창문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3. 식초를 이용해보세요.

이 방법은 많은분들이 추천을 해주시고 있는데요. 맞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날파리가 식초의 시큼한 냄새에 반응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사용방법은... 종이컵이나 페트병의 절반이나 1/3 정도 식초를 부은후에 가정에 있는 비닐이나 랩을 씌워주세요. 그리곤 이쑤시개나 바늘로 작은구멍은 뚫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날파리가 식초의 냄새를 맡고서 들어가면 다시 빠져나오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주의할점은 구멍을 너무 크게 뚫으시면 다시 나올 수 있답니다.

 

 

4. 간장을 이용해보세요.

음식을 요리하는 가정이라면 가장 하나쯤은 모두 있으실텐데요. 간장 또한 날파리 없애는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식초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날파리를 없애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날파리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을 없애는게 좋은데요. 특히, 요즘처럼 더워지는 날씨에는 가정에 음식물 쓰레기는 그때그때 치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날파리가 음식물 쓰레기에 알을 낳는다고 하니 얼릉 치워주세요~

 

 

5. 먹고난 과일껍질을 이용하세요.

이 방법은 꽤 좋은방법은 아닌것 같은데 추천해주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과일을 먹고나서 남은 껍질을 봉지에 넣고서 입구를 완전히 막지 않고 느슨하게 하여 날파리가 많이 다니는 주방이나 화장실에 놔두면 과일향을 맡고서 날파리들이 봉지안으로 꼬인다고 하는데요. 일정시간이 지나서 입구를 봉해서 버리는 방법입니다.

 

 

6. 쌀뜬물도 좋아요.

쌀뜬물 또한 날파리없애는법으로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쌀을 씻고 난 쌀뜬물이 살균 및 항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날파리들이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쌀뜬물을 분문기에 담아서 날파리가 있을만한 주방이나 화장실, 음식물 쓰레기 주변에 뿌려주면 날파리들이 도망간다고 합니다.

 

 

필자가 알아본 날파리 없애는법은 이렇게 6가지 인데요. 가정에 날파리가 있다면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날파리를 없애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날파리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을 차단하는것도 중요한데요. 음식물 쓰레기는 그때그때 치우고 하수구와 싱크대도 자주 청소를 해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정에 있는 날파리들을 모두 없애버리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