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키베리 효능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8. 13.

마키베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며칠전 우연히 TV에서 마키베리에 대한 내용을 보게 되었는데요. 보통 블루베리나 아사이베리, 크랜베리 등의 베리종류들이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단건 익히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마키베리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모아봤답니다.

 



일단 바키베리의 원산지는 칠레라고 합니다. 이미 유럽을 비롯해 미국, 일본 등의 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연예인인 엄정화씨도 마키베리와 복숭아를 이용한 요리를 즐겨드신다고 방송에서 얘기를 하셨답니다.

 

마키베리 효능

 

 

1. 탁월한 노화방지 효과

마키베리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탁월한 노화방지 효과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란게 있는데요. 이 활성산소가 체내의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함으로써 노화가 촉진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성분이 바로 항산화 성분인데요. 마키베리에는 이러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해 노화방지에 대단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화방지에 좋은 마키베리를 "젊음의 열매"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마키베리에는 항산화 성분 뿐만아니라,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 오메가 지방산, 미네랄 등의 각종 몸에 좋은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

혹시 감기와 같은 잔병치레가 잦은가요? 질병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 등이 쉽게 인체에 침투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는데요. 마키베리를 즐겨 먹으면 몸의 몬역력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억제시키는 마키베리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파이토케미컬 효과?

식물들이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내는 물질이 바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인데요. 파이토케미컬은 자신의 몸을 스스로 보호한다고 하여 천연갑옷이라고도 불리우는 제7의 영양소라고 합니다. 마키베리에는 이러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대단히 풍부해 인체에도 좋은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이 외의 마키베리 효능으로는...

- 다이어트

- 스테미너 향상

- 암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 시력보호 등에 좋다고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의 최대 관심사에는 다이어트와 노화에 대한 걱정이 아닌가 하는데요. 마키베리가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하니 챙겨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마키베리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젊게사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