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명치 아래 통증 5가지 원인은?

by ٩(๑•̀o•́๑)وو 2015. 10. 27.

특별한 외부의 충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명치쪽에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 들거나, 속이 답답한 느낌과 함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명치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것도 원인이 다양하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치아래통증 원인은?

 

하나. 위장질환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장질환으로 인하여 명치아래쪽에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나타난다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벽이 헐어도 명치에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평소 위가 안좋다면 양배추, 브로콜리를 챙겨드시면 좋답니다.

 

 

둘. 과도한 스트레스

특별한 이유도없이 가슴이 답답하면서 명치 아래 통증과 함께 소화까지 잘 안된다면 과도한 스트레스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는 불면증과 탈모, 면역력 저하 등등 우리몸에서 많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맘속에 담아두지 마시고 그때그때 해소하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셋. 담적

혹시 음식을 너무 급하게 섭취한다거나, 과식을 자주하지 않나요? 음식을 급하게 섭취 및 과식을 하면 소화가 제대로 못된 노폐물이 위와 장에 쌓여서 발병하는 질환이 바로 담적인데요. 담적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이 명치부근 통증과 복통, 구토, 위가 쓰리라고 합니다. 과식은 줄이고, 음식물은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게 좋겠죠?

 

 

넷. 불규칙한 식습관

하루에 세끼를 그것도 시간을 맞춰서 챙겨먹는다는게 생각처럼 쉬운일이 아닌데요. 또한, 일이 바쁘다보면 인스턴트 식품으로 떼우는 경우가 많고, 밤늦은 시간에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기도 힘든데요. ㅠㅠ 이렇게 잘못된 식습관이 길어지면 결국 위장에 탈이 생기고, 이는 명치아래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명치나 가슴주변의 통증, 속쓰림, 잦은트림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이 발병하는 원인으로는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야식, 탄산음료, 잦은 음주와 흡연이라고 합니다. 명치 아래 통증이 역류성 식도염이 원인이라면 다시마, 미역, 양배추 등섭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평소와 달리 특별한 이유없이 몸에서 통증이 발병한다면 몸에 이상이 생겼을수도 있는데요. 명치 아래 통증이 자주 발병한다거나, 통증을 참기힘들 정도로 심하다면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이 우선인것 같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