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 안하는 경우 7가지와 해결법은?

by ٩(๑•̀o•́๑)وو 2016. 7. 14.

요즘처럼 장마가 지속되고 습한 날씨에는 여성이라면 불청객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생리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날카로워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생리를 해도 문제지만 생리 안하는 경우라면 더 민감해질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생리 안하는 경우는?

1.임신

생리주기가 일정한 편이시라면 갑자기 생리가 없으시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혹시나 임신을 계획 중에 계셨다면 주기를 잘 따져보고 테스트기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피로누적

과도한 업무와 생활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고 제대로 피로를 풀어주지 못하면 불면증이 생기기도 하고, 생리에 영향을 주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입니다.





3.스트레스

현대사회의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를 안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는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체내의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 생리를 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정신적으로 힘들뿐 아니라 면역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취미나 음악감상 등 자신만의 해소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4.급격한 체중변화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되면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신 여성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급격하게 체중을 뺀다거나 오히려 그 반대로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생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불균형이 생기고,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어 생리를 안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5.약물복용

다른 질병으로 인해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약물 성분에 따라 생리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최근들어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는 약물을 복용중이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다른 약물로 대체를 하거나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6.자궁건강의 문제

자궁자체의 문제가 생겼다면 생리에 당연하게 영향을 주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혹시나 자궁에 염증이 생기거나 자궁내부가 지나치게 찬 경우라면 근종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또 자궁질환 쪽에 가족력이 있다면 자궁건강을 조금 더 신경써야하는데요. 생리가 지속적으로 늦어진다면 산부인과를 찾아 검사를 통해 자궁건강을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7.생활패턴의 변화

생활의 변화가 생기면서 리듬이 깨지고 패턴이 바뀌셨다면 몸도 그 변화에 적응을 하면서 신경이 날카로워 지다보면 생리가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요. 생활변화에 적응을 하고 마음이 편해지면 생리주기가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생리가 없다면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안하는 경우 해결법은?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할 수 있도록 본인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통해 해소 할 수 있어야합니다. 계속 쌓이기만 하면 한순간 뻥하고 터져버릴 지 모르니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양의 운동인데요. 너무 무리하지 않고 과하지 않는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한 식사량의 변화도 생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적당한 식사를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지속되면 자궁벽에 충혈이 생기고, 탄력을 잃어 생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섬유소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통해 반듯이 누워 배꼽주변을 반복적으로 여러번 마사지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