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6. 9. 13.

특별히 충격을 받은 기억은 없습니다만 최근들어 움직일때마다 왼쪽 옆구리쪽으로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는데요. 심하거나 오래가는 통증은 아니지만 은근히 신경이 쓰이네요. 그 원인들을 모아봤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들

신장결석 혹은 요로결석

신장결석이나 요로결석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중에 하나가 바로 왼쪽 옆구리쪽의 통증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신장에서 소변이 내려가는 곳에 결석이 생기면 통증이 반복적으로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늑막염

늑막염이 발병하면 갈비뼈를 비롯해 왼쪽 옆구리쪽으로 통증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몸에서 열이 난다거나 움직이기 힘들정도로 통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늑막염일 수도 있습니다.





3. 늑골골절

축구나 농구 등의 접촉성 운동을 하다보면 가슴에 충격을 받거나 넘어질 때 늑골 중 어느 한 부분이 골절이 된 상태를 늑골골절이라고 하는데요. 왼쪽 옆구리 통증이 운동으로 인한 단순 근육통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척추기립근 손상

척추는 우리몸에서 중심을 잡아주는데요. 척추기립근은 척추를 지탱해주는 근육으로 이 근육에 손상이 생기면 옆구리나 허리쪽으로 통증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만성 신부전증

만성 신부전증은 힘없고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나이드신 분들게 발병할 활률이 높은 질병으로, 콩팥이 제기능을 못하면서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왼쪽 옆구리 통증을 비롯한 몸이 자주 붓고 피로를 쉽게 느낀다고 합니다.


 

6. 타박상

당연한 얘기입니다만, 외부로부터 왼쪽 옆구리쪽으로 심한 충격을 받으면 이로인해 통증이 발병할 수 있는데요. 충격이 심하지 않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사라지겠지만, 뼈에까지 충격을 받았다면 통증의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심근경색, 협심증, 췌장염, 위궤양, 심장//췌장 등의 장기 이상 등이 원인이 되어 왼쪽 옆구리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통증이 참기 힘들정도로 심하다거나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무시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셔서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