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꾹질 멈추는법 4가지 공유

by ٩(๑•̀o•́๑)وو 2016. 9. 22.

저희집 작은 아이가 큰 아이에 비해 유독 딸꾹질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이제는 저희 아이들에게 딱 맞는 딸꾹질 멈추는법을 찾았습니다만,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여러방법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딸꾹질 원인은?

딸꾹질이 발병하는 원인도 참 다양한것 같은데요. 탄산음료를 자주 마신다거나 박장대소하며 크게 웃는 경우, 과음과 과식, 맵거나 차가운 음식 섭취, 차가운 곳에 오래 있는 등 이러한 것들이 원인이 되어 딸꾹질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4가지

- 물 나눠서 마시기

저희 아이들에게 거의 90% 이상 성공확률을 보여주는 방법인데요. 입안에 물을 머금고 엄지와 검지로 코를 잡은채 물을 나눠서 삼키는 방법인데요. 물 삼키는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저희 아이들은 보통 5회 ~ 7회 정도 나눠서 마신답니다.





- 억지로 재채기나 트림 하기

재채기나 트림을 하면 의외로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머리카락으로 코안을 자극시켜 재채기를 나오게 하거나, 공기를 계속적으로 마시게 되면 자연스레 트림이 나오게 된답니다. 재채기의 경우에는 딸꾹질이 나오는 순간을 포착하여 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설탕이나 꿀물 먹기

설탕이나 꿀물 한스푼 정도를 입안에 넣고 아주 천천히 녹여삼키면 체내 신경이 설탕이나 꿀물의 달달한 맛에 집중해 딸꾹질을 멈추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희 아이들에게도 과거에 몇번 시도를 해봤지만 결과는 반반이였던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집 아이들 기준입니다.



- 잠시 숨을 참고 물 마시기

숨을 참고나서 빨리 물을 마시는 방법인데요. 일단 물부터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곤 엄지와 검지로 코를 막은 상태에서 자신이 숨을 참을 수 있을만큼 참았다가 한계가 왔을때 준비한 물을 빨리 마시면 딸꾹질 멈추는법으로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너무 어린 아이들에겐 힘들것 같네요.



이 외에도 딸꾹질멈추는법으로는...

- 혀 잡아 당기기 (손은 깨끗이)

- 허리 숙이고 물 마시기

- 레몬 입에 물고 있기

- 물구나무 서기

등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필자도 가끔씩 딸꿀직을 합니다만 대개는 몇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위의 딸꾹질 멈추는법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으면서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가정에선 "물 나눠서 마시기"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