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이 미식거릴때 5가지 좋은음식 추천

by ٩(๑•̀o•́๑)وو 2016. 9. 26.

요즘 개인적인 사정으로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어서 그런지 "속이 미식거린다"는 느낌을 자주 받는데요. 생각난김에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와 속이 미식거릴때 먹으면 좋은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 과음

제가 술을 자주 마시는건 아닙니다만, 한번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과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꼭 과음하고 난 다음날이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갈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숙취로 인해 속이 미식거릴 수 있다고하니 과음을 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며칠간은 금주하세요~



- 식중독

속이미실거릴때 이전에 날음식을 먹지 않았는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식중독으로 인해 속이 미식거리거나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식중독은 여름에만 걸리는게 아닌 1년 내내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 위장병

위장병으로 인하여 위가 제기능을 못하면 자주 속이 미식거린다거나 메스꺼운 증세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체했을때

- 역류성식도염

- 임신초기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음식

- 모과

속이 미식거린다거나 설사 등의 증상이 생겼을때 모과로 만든 차를 마셔주면 속이 편안해 진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모과를 섭취하면 소화효소의 분비가 활발해져 소화기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모과는 감기예방이나 독감에도 좋답니다.



- 배

음식을 먹고 체한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릴 수 있는데요.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된 배를 먹으면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배 껍질에 탄닌 성분이 풍부해 장 운동을 도와주고 변비에도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매실

필자는 매실하면 식중독에 좋은음식으로 알고 있는데요. 매실은 속이 미실거릴때 뿐만아니라, 속이 쓰릴때 섭취해도 좋습니다. 또한, 매실은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

속이 자주 미식거린다면 무로 만든 요리를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무를 먹음으로써 소화작용이 활발해 진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시킨다거나 해열효과도 있습니다.



- 양배추

마지막으로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음식으로는 양배추인데요. 필자도 경험이 있습니다만 속이 안좋거나 미식거릴때 병원에서 추천해주는 음식이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장점막의 보호 및 치료에 좋을 뿐아니라, 역류성식도염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