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근육통 푸는법 6가지 정리

by ٩(๑•̀o•́๑)وو 2016. 11. 18.

주말에 아이들이 근린공원에 있는 모험시설 체험을 하고나더니 체험을 하는 동안 긴장을 했던지 집에 와서 근육통인듯 아프다고 난리더라구요. 근육통 푸는법을 통해 열심히 관리해줬답니다. 근육통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근육통 푸는법

1. 근육통부위 마사지하기

근육통으로 생긴 통증 부위를 살살 문지르며 마사지 해주시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마시지를 해줌으로서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근육의 이완과 회복을 도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마사지를 함으로 인해 근육 내에 쌓인 노폐물과 젖산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칭하기

스트레칭은 근육통을 푸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뭉친 근육으로 인한 통증으로 가만히 있는 것 보다는 조금씩 스트레칭을 해줌으로써 근육을 이완시켜 주고 풀어주며, 뭉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는 모든 운동하기 전후로 조금씩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큰 부상을 막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근육통 푸는 역할을 해줍니다.





3. 전신욕이나 반신욕하기

근육통으로 인해 고생중이다면 가볍에 전신욕이나 반신욕을 하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에 열이 가해지면 지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근육통을 완화시켜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하지만 집에 욕조가 없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근육통 푸는법으로 좋답니다.


 

4. 찜질하기

평소 안쓰던 근육을 쓰거나 격한 운동 후에 근육통이 생겼다면 간단한 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먼저, 근육통이 생겼다면 처음에는 냉찜질팩으로 찜질을 하면 근육통의 원인인 젖산 분해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장시간 찜질을 할 경우, 피부 손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반복해서 찜질해주시면 됩니다.


 

5. 가벼운 운동하기

근육통이 생겨 통증이 심하다고 가만히 있으면 근육통을 해소하기에는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가벼운 운동을 하면서 몸을 움직여 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집주변에서 30~1시간 정도 걷거나 가벼운 조깅을 하시면 근육의 회복을 돕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휴식

근육통으로 몸이 힘드시다면 휴식만큼 도움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정 쉬기보다는 조금씩 움직이면서 스트레칭도 하고 걷기 정도의 운동을 곁들여 주신다면 근육통 푸는법으로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아프다고 해서 가만히 있기보다 가벼운 운동을 통해 근육통을 빨리 해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추워 움츠리다보면 더 움직이기 싫고 운동은 더더군다나 하기 싫어지는 계절이지만, 조금씩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