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술먹고 속안좋을때 7가지 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6. 12. 1.

음주를 즐기는 분이라면 한번쯤 과음이후 속이 안좋거나 아픈 경험들 한두번쯤은 있을텐데요. 오늘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먹으면 좋은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1. 꿀물

평소 가정생활을 잘 하신 분이라면 과음을 하더라도 어머님이나 배우자분께서 꿀물을 챙겨 줄텐데요. 과음으로 속이 쓰리다거나 갈증이 심하다면 꿀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쓰린 속을 달래준다거나 갈증해소, 숙취해소 등에 꿀물이 좋다고 합니다.



2. 물

술먹고 속안좋을때 가장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을 마시면 어젯밤 마신 체내의 알코올을 배출시켜 줄 뿐만아니라, 갈증해소에도 좋답니다. 만약 숙취를 줄이고 싶다면 술을 드실때 물을 자주 드세요. 그러면 물이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녹차

과음을 했다면 아침에 커피보다는 녹차를 한잔 마셔주면 좋은데요.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숙취의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 작용을 하여 체내의 알코올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4. 토마토

술먹고 속안좋을때 토마토 쥬스 한잔을 챙겨드시면 좋은데요.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알코올를 분해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연산 성분은 속 쓰림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초코우유

바쁜 출근시간때문에 아무것도 드시지 못했다면 편의점에 잠깐 들러 초코우유라도 드시면 좋은데요. 카테킨, 타우린, 흑당 등의 성분이 함유된 초코우유가 알코올 분해와 속씀림을 완화시키는데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해장국

숙먹고 속이 쓰리거나 안좋을때 북어국이나 콩나물국 등의 해장국을 드시면 좋은데요. 북어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숙취해소와 피로회복, 간기능 향상에 좋은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콩나물에 풍부한 아스파라긴산은 체내의 알코올을 분해시켜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숙취해소 음료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는 술 마시기 전에 마셔도 좋지만, 술먹고 속안좋을때 챙겨드셔도 좋은데요. 숙취해소 음료라고 하면 필자는 가장 먼저 헛개나무로 만든 음료가 생각나는데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음료를 마시면 확실히 속이 편안해 지는것 같습니다. 너무 과음을 즐기지는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