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영지버섯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2. 15.



영지버섯효능 및 칼로리


영지버섯은 항암효과가 뛰어나 현대의 불로초라고 불리우며, 십장생의 하나로 성인병예방에도 영지버섯효능이 뛰어나 약재로도 자주 사용되는 버섯인데요.
영지버섯 구입하는 요령은 갓표면의 무늬가 뚜렷하면서 갓에 벌레먹은 구멍이 없고 갓 뒷면의 색이 밝은 갈색인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영지버섯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지버섯효능

성인병 예방
영지버섯에는 칼륨과 칼슘, 인 등이 풍부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간기능 향상
잦은 술자리로 인해 손상된 간이 손상되기 쉬운데요. 영지버섯 효능으로 간을 튼튼하게 해주고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예방
영지버섯효능으로 대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대장안에 있는 노폐물 배출을 쉽게 해준다고 합니다.





비만치료
영지버섯에는 지방을 쉽게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어 비만인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영지버섯효능으로 동맥경화 및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피속에 있는 노폐물이 없어지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 칼로리 및 영양성분
- 영지버섯 칼로리는 영지버섯 100g당 35kcal 이며, 저칼로리에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개선해주고 비만을 예방해 줍니다.

- 영지버섯 영양성분


영지버섯을 보관할때는 양파망처럼 통풍이 잘 되는 망에 넣어 그늘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지버섯과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는 감초가 있는데... 영지버섯을 감초와 함께 달여서 마시면 쓴맛을 어느정도 제거할 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영지버섯효능 및 영지버섯 칼로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