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표고버섯 효능 및 칼로리, 보관방법

by ٩(๑•̀o•́๑)وو 2013. 2. 18.



표고버섯 효능 및 칼로리, 보관방법


씹는 맛이 일품인 표고버섯은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시에도 섭취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표고버섯을 구입하는 요령은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색이 선명하며 주름지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표고버섯의 효능 및 칼로리,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혈관개선
표고버섯은 암에 대한 저항력이나 암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예방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소는 배변의 양과 속도에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병예방
표고버섯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저칼로리 식품으로 위와 소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줘 비만이나 당뇨, 심장병 예방 등에 표고버섯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예방
표고버섯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표고버섯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특히 조리방법이 다양하고 고기 맛이 나기때문에 다이어트시에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활발한 두뇌활동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렌티오닌 성분이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등의 표고버섯 효능이 있습니다.


표고버섯 칼로리 및 영양성분
- 표고버섯 칼로리는 표고버섯 100g당 38kcal 이며, 다이어트시에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 표고버섯 영양성분


표고버섯 보관방법
표고버섯 보관방법은... 깨끗이 손질하여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시 밀봉하여 수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