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실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2. 18.



매실 효능 및 칼로리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매실은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매실과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는 회가 있으며... 매실의 피크린산이 독성물질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회를 먹을 때 살균작용을 합니다.
매실 구입법은 색이 선명하고 알이 고르고 단단한게 좋으며, 껍질에 흠이 없고 벌레를 먹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매실의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실 효능

체질개선
매실은 신맛이 강하지만 알칼리성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질이 산성으로 기우는 것을 막아 약알칼리성으로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해독작용
매실은 3독(피속의 독, 음식물의 독, 물의 독)을 없애준다는 말이 있으며,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 성분이 독성물질을 분해해주는 매실의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및 만성변비 치료
매실속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줘 피부미용에 좋으며, 매실의 카테킨산이라는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줘 장건강에 좋습니다.





간기능 향상
매실에는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피부루산 성분이 함유되어 자주 피곤을 느끼는 분이나 잦은 술자리가 있는분들은 매실농축액을 물에타서 섭취하면 매실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매실에 함유된 구연산이 몸속의 피로물질을 씻어내는 효과가 있으며 강력한 살균/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장애 및 소화불량 치료
매실즙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정상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위산과다와 소화불량에도 매실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매실 칼로리는 매실 100g당 29kcal 이며, 매실은 식이섬유소가 많고 저열량/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매킬 영양성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