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체크

by ٩(๑•̀o•́๑)وو 2013. 3. 14.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이 자주 저리는 증상이 일어나는 데요. 또는 가만히 앉아있다가 일어나려고 할때 갑자기 빈혈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혈액순환에 대해서 의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에는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항당뇨 성분이 혈관내벽에 혈액순환을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양파가 혈전을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전으로 인한 혈관의 막힘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단호박
단호박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마늘
마늘은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 및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신경을 자극하여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귤
귤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귤에 함유된 비타민P 성분은 혈액이 온몸에 쉽게 흘러 심장에 부담을 줄여줘 혈액순환 장애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귤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색도 밝아지고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를 덤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구마, 감자, 콩, 은행, 계피, 블루베리, 미역, 등푸른 생선 등이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