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굴의 효능 5가지

by ٩(๑•̀o•́๑)وو 2013. 3. 15.



굴의 효능 5가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수산물 중에서도 가장 완전식품에 가까운데요. 9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고 겨울에 굴의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좋은 굴 고르는 방법은 굴의 빛깔이 밝고 선명하면서 깐 굴은 손으로 눌렀을때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영양과 효능이 뛰어난 굴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굴의 효능 1 - 피부미용
굴에는 체내의 멜라민 색소를 분해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굴의 효능 2 - 다이어트
굴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으며, 또한 칼슘이 풍부하여 식이조절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탁월한 굴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굴의 효능 3 - 빈혈예방
굴에는 칼슘 성분 이외에도 철분, 구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굴의 효능 4 - 중금속 해독
굴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 성분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납을 배출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굴의 효능 5 - 콜레스테롤 개선
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리거나 혈압을 내리는데 굴 효능이 있습니다.


굴 보관법
굴을 바닷물로 껍질을 손질한 후 비닐에 굴을 담고서 바닷물을 넣은 다음 밀봉하여, 스티로폼 박스에 먼저 얼음을 채우고 굴을 담은 뒤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굴 칼로리 및 영양성분
- 굴 칼로리는 굴 100g당 97kcal 이며, 저칼로리/저지방이라 다이어트에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 굴 영양성분


이상으로 굴의 효능 5가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수산물 시장에 가시면 신선한 굴을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꼭 드셔보세요~ 굴이 생각보다는 저렴하더군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