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두통 원인과 증상,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3. 22.



편두통 원인과 증상, 치료


편두통 원인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는 자세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대체적으로 두개골 안팎에 있는 동맥의 변화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즉, 혈관이 수축 또는 확장함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는 많은 신경전달 물질이 개입할 수도 있으며 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으로는 커피와 초콜릿, 오렌지, 토마토, 양파, 지방질 음식 등에 민감하며 술과 담배가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멀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편두통 증상
편두통의 증상으로는 한쪽 또는 양쪽 머리가 욱신욱신 거릴때가 있으며 때로는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듯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편두통이 심해지면 구통 증상이 나타나고 눈앞이 번쩍거리고 순간적으로 눈앞이 캄캄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감각이상이나 언어장애까지 온다고 합니다. 편두통 증상은 보통 이른 아침시간이나 낮에 생겨서 30분 안에 최고조에 달하고 치료를 제때 하지않으면 수 시간에서 하루나 이틀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편두통 치료
편두통은 대체적으로 잠을 편안하게 푹 자고나면 사라질수도 있으므로 잠을 청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강렬한 조명이나 햇빛은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될수있으면 어두운 곳에서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두통은 정서적으로 긴장상태에 있거나 흥분, 불안감 등이 지속되어도 나타날 수 있으니 편두통 치료를 위해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취하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즙을 거즈에 저셔어 이마에 대어주거나 꿀을 섞어 마셔도 치료에 좋으며, 매실과육을 관자놀이에 붙이면 두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