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도라지효능

by ٩(๑•̀o•́๑)وو 2013. 3. 25.



도라지효능 도라지의효능


기관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도라지는 볶아 먹거나 무쳐먹을 수 있으며, 만약 도라지의 쓴맛이 싫다면 도라지를 물에 충분히 담갔다가 요리를 하시면 쓴맛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도라지를 구입할때는 잔뿌리가 비교적 많고 원뿌리로 갈라진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은 도라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도라지의 효능
도라지는 우리 몸에 세포의 대사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수많은 세포들을 새롭게 만들어주며 또한, 세포의 기능을 개선시켜주어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해열작용 및 다이어트에 좋은 도라지효능
도라지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해열작용을 통해서 체내의 열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기로 인해 고열이 나거나 체질상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 특히 해열작용을 통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라지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라지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예방 및 장기능 강화에 좋은 도라지의효능
도라지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빈혈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 좋고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장기능 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독소제거에 좋은 도라지 효능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에 쌓여 있는 독소나 콜레스테롤, 금속물 등을 없애주고 혈전을 분해시켜주어 피가 맑아지는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혈관과 피가 깨끗해지면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및 항산화작용에 좋은 도라지효능
도라지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뼈를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도라지의효능이 있습니다.



댓글